본문으로 바로가기

불타는주식창고

  1. Home
  2. 주식/매매일지
  3. 20201109 매매일지 신성이엔지 프럼파스트 성호전자 유니온머티리얼 이아이디

20201109 매매일지 신성이엔지 프럼파스트 성호전자 유니온머티리얼 이아이디

· 댓글개 · 주식창고
반응형

오늘부터는 매매일지도 조금씩 적어볼까 합니다.

 

데이트레이더를 지향하지만 성공적이지 못하고 손가락부터 나가는지라

매매복기도 하고 실수했던 점에 대해서 아예 박제를 해두어 다음부터는 조심할 수 있기위해 써보려고합니다.

 

수익인증

오늘의 실현손익입니다.

당일 단타로는 4번 성공하였지만 지난주 금요일에 잘못 들어간 유니온머티리얼이 스탑로스 조건을 바꾼 후 작동을 안하는 바람에 아주 과감하게 떨어져버렸습니다... 

그 바람에 오늘 성공율은 좋으니 씁쓸하게도 손실로 마감하였습니다.

 

유니온 머티리얼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일차트입니다.

다음으로 분차트입니다.

 

지난주 수요일이죠 결과는 좋지 못했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투표에서 우세하다라는 기사와 함께 급등이 나왔었습니다.

(그날은 쏠쏠했죠) 그리고 다음날부터 밀리기 시작하며 제자리로 돌아왔는데요. 

그런 후 제가 매수한 금요일에 다시 꿈틀거리기 시작합니다. 저는 이날 지켜보고 있다가 이 녀석이 제가 생각했던 저항대 부분인 4450원 부근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고 진입을 하였습니다만 이때가 고점이었죠.

스스로 생각하기에 진입은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하지만 돌파가 실파하는걸 보았다면 빠른 손절을 했어야했는데 스탑로스만 믿고있다가 크게 손실을 내버렸습니다.

 

다음으로 신성이엔지입니다

일차트입니다

분차트입니다.

 

2020/11/09 - [관심종목] - 테마이야기- 탄소중립 그린뉴딜 탄소배출권

 

테마이야기- 탄소중립 그린뉴딜 탄소배출권

https://www.yna.co.kr/view/AKR20201108071700530?input=1195m [바이든 당선] 파리협정 재가입·탄소중립…우리나라 영향은? | 연합뉴스 [바이든 당선] 파리협정 재가입·탄소중립…우리나라 영향은?, 김은경기자.

stock-warehouse.tistory.com

저번 포스트에서도 말했었지만 바이든이 당선되면서 탄소중립을 선언하였고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가 모두 참여하고있습니다. 그래서 관심을 받을것이다 생각하여 신성이엔지를 관종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일봉으로 보면 장이 시작하면서 잠깐 하락했으나 상한가 부근 지지로 버텨주었고 전고점을 돌파하는 순간 진입하여 짧게 수익을 내고 나왔습니다.

 

이아이디입니다

먼저 일차트입니다.

분봉차트입니다.

이녀석 같은 경우 최근에 대량거래량을 동반한 양봉을 발생시켜준 녀석이라 관심종목으로 넣어두고 보고있었습니다.

오늘 전고점 윗부분에서 시작하였고 전고점 지지가 안된다면 손절할 생각으로 진입하였으나 수익으로 나올수 있었습니다.

 

프럼파스트입니다.

일봉차트입니다

분봉차트입니다

이 종목같은 경우에는 감사하게도 주식을 함께 즐겨주고 있는 여자친구의 추천으로 보게되었습니다.

여담이지만 제가 주식을 가르쳐줬는데 지금은 여자친구가 더 잘합니다(feat.재능충)

각설하고 말하자면 알려주는 시점에 보니 앞전 매물대 부분을 돌파하고있었고 지지선으로 예상되는 부분으로 눌림이 진행되고 있어 얼른 진입하였고 수익으로 나왔습니다.

 

성호전자입니다

일봉차트
분봉차트

성호전자는 특징주 포스트로 올렸던 내용중에 하나 있었는데요. 

소니전자의 PS5가 곧 출시가 된다고 하면서 관심을 받았었습니다.

상한가 이후 갭하락하여 음봉이 나왔지만 거래량이 많이 줄어들었고 분봉상 지지저항 부근에서 좋은 움직임을 보여줘서 매수하였고 장마지막에 수익으로 나올수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매매일지를 써보았는데요

금방 쓰겠지 했는데 이것도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 일이네요.

그래도 될 수 있는한 매매를 했다면 쓸 수 있도록 한번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